6월 21일~23일 금정구 문화공간 아트 투어 「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 개최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금정문화재단과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 ‘스타트! (ST.ART!)’는 오는 21~23일 금정구 문화공간 아트 투어 ‘아트 트래블리-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를 개최한다.

 

아트 트래블리에서는 Enjoy, Make, Wonder 세 분야에서 디지털, 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이들이 오프라인에서 핸드메이드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 북 콘서트, 글쓰기 강좌, 퍼포먼스 공연 등 총 18개의 프로그램이 3일 동안 펼쳐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롯데면세점의 후원을 받아 지역 소상공인들의 협업으로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를 기획한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스타트! (ST.ART!)’는 주민들이 생활권역 가까이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문화공간들을 알리고, 지역 문화공간 간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시작된 금정문화재단 주관 민관협업 프로젝트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스타트! (ST.ART!)’에는 공방(△모노크래프트 △아트스페이스리 △주얼리갤러리 공 △크레센트 △도모), 동네서점 (△예쁜책방 헤이즐 △인디무브), 갤러리(△판갤러리 △페이크갤러리), 복합문화공간 (△누자베스414 △문화예술복합공간MERGE? △어떤여행 △카페 아가미 △카페 Boo △녹동831) 등 15개 문화공간이 참여하고 있다.

 

정미영 구청장은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 ‘스타트’는 지역문화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투어프로그램도 문화공간이 지역주민에게 먼저 다가가기 위해 만든 행사이다. 지역주민과 문화공간이 서로에게 든든한 이웃이 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분이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홈페이지(http://travely.kr/) 링크를 참고하여 온라인 신청하고 입금하면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6월 14일 이후에 카페 어떤여행(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38번길 5 2층)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Travely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travely.kr/)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ST.ART!’ 관련 정보는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fac.org)와 참여 공간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신규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공간이나 관련 정보 등 문의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문화소통팀(☎ 070-4167-972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