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7.17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0914
발행일자: 2019/06/20  영남신문
금정구 문화공간 ‘아트 트래블리 – 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개최
6월 21일~23일 금정구 문화공간 아트 투어 「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 개최

금정구(구청장 정미영) 금정문화재단과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 스타트! (ST.ART!)’는 오는 21~23일 금정구 문화공간 아트 투어 아트 트래블리-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를 개최한다.

 

아트 트래블리에서는
Enjoy, Make, Wonder 세 분야에서 디지털, 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이들이 오프라인에서 핸드메이드 예술체험을 할 수 있는 아트클래스, 북 콘서트, 글쓰기 강좌, 퍼포먼스 공연 등 총 18개의 프로그램이 3일 동안 펼쳐진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롯데면세점의 후원을 받아 지역 소상공인들의 협업으로 새로운 상생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원래 우리는 모두 아티스트였다를 기획한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스타트! (ST.ART!)’는 주민들이 생활권역 가까이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문화공간들을 알리고, 지역 문화공간 간의 상생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시작된 금정문화재단 주관 민관협업 프로젝트이다.

 

2018년부터 시작된 스타트! (ST.ART!)’에는 공방(모노크래프트 아트스페이스리 주얼리갤러리 공 크레센트 도모), 동네서점 (예쁜책방 헤이즐 인디무브), 갤러리(판갤러리 페이크갤러리), 복합문화공간 (누자베스414 문화예술복합공간MERGE? 어떤여행 카페 아가미 카페 Boo 녹동831) 15개 문화공간이 참여하고 있다.

 

정미영 구청장은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 스타트는 지역문화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투어프로그램도 문화공간이 지역주민에게 먼저 다가가기 위해 만든 행사이다. 지역주민과 문화공간이 서로에게 든든한 이웃이 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분이 오셔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여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홈페이지
(http://travely.kr/) 링크를 참고하여 온라인 신청하고 입금하면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614일 이후에 카페 어떤여행(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38번길 5 2)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Travely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http://travely.kr/)

 

금정구 문화공간 네트워크‘ST.ART!’ 관련 정보는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www.gjfac.org)와 참여 공간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네트워크 신규 참여를 희망하는 문화공간이나 관련 정보 등 문의 사항은 금정문화재단 문화소통팀(070-4167-972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