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1.14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1704
발행일자: 2019/07/22  영남신문
대구광역시 추천 여행지 - "아이들과 함께하는 대구여행 지금부터 고고씽~!"
#대구추천여행지 #아이들과_함께하는 #실내데이트 #체험데이트 #여기다있네

1. 스파밸리

 

 

스파밸리는 달성군 냉천리에 위치한 온천시설 및 사우나 시설로 2003년에 오픈했다. 스파밸리 1층에는 헬스클럽, 기념품, 판매점 등이 있고 2층 바데풀, 키즈풀, 삼합체험실, UK-Ball찜질방, 패스트푸드, 굴찜질방, 수면실 등이 있다. 4층에는 대온천탕(음양오행탕, UK-Ball사우나, 황토수면실, 노천탕, 야외워터파크, 파도풀, 유수풀, 워터슬라이드(바디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 수구풀, 다이빙풀, 노천탕 등이 있다.

 

 

대구 스파밸리 온천사우나는 음양오행탕과 UK-ball 사우나가 있다. 음양오행탕은 건강에 이롭고 신체리듬을 향상시키는 여러 종류탕으로 조성되어 있다. 동양의학의 방법과 선인들의 오랜 생활속 경험에서 우러난 민간요법의 방법, 그리고 자연계에 충만해 있는 자연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조합된 건강온천욕 시스템으로 종류로는 대나무탕, 천초탕, 향나무탕, 뽕나무탕 등이 있다UK-ball 사우나는 기()를 방출하는 초자연 신물질인 UK-ball은 음양오행의 조화롤 바탕으로 노폐물 및 독소를 제거하고 피부미용과 체형관리에 큰 효과를 주며, 또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 촉진에 효과적이라 상쾌한 기분으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

 

 

 

 

2.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

 

 

시민 안전의식 함양의 장, 대구 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하철안전체험장, 생활안전체험장, 모노레일체험장 등 각종 안전체험장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고 소방관이 직접 심폐소생술(CPR) 등 체험을 도와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안전체험이 다채로운 구성과 소방관의 열정적인 시범으로 활기를 띤다. 진지한 표정으로 체험에 임하는 아이들이 훗날 어떠한 사고에도 의연히 대처할 수 있을 것같은 이곳은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체험테마파크로서 안성맞춤이다.

 

주소: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155

 

 

 

 

3. 에코테마파크 대구 숲(힐크레스트)

 

 

사계절 내내 친환경 레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에코 테마파크이다. 테마정원, 체험공방, 에코어드벤처 등 자연 속 놀거리, 체험거리가 한데 모여 있다. 입구 메타세쿼이어숲에서 시작해 홍단풍길, 소나무가 우거진 피톤치드광장까지 길마다 수목이 울창하다



유럽식 자연 친화형 레포츠인 에코어드벤처. 중간 중간 농경생활사박물관, 녹차원, 동물사육장, 허브정원, 전망대 등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1003

 

 

 

 

4. 대구 섬유박물관

 

 

대한민국 유일의 종합섬유박물관이다. 이곳에서 패션의 역사, 섬유의 역사, 소재 등을 자세히 둘러보고 섬유기업실, 유관기관실도 관람한다. 어린이 체험실에는 나라별 옷 입기, 섬유원단 만져보기 같은 프로그램이 있고 때마다 기획전시, 특별전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소: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로 227

 

 

 

 

5. 대구방짜유기박물관

 

 

방짜유기에 쉽고 재미나게 다가가는 방법 전국 유일의 방짜유기 박물관, 대구올레 팔공산 1코스에 있어 걷기 여행을 겸할 수 있다. 유기문화실, 기증실, 재현실, 체험장 등을 통해 우리 고유 문화유산인 방짜유기와 제작 기술을 전승, 보존, 계승한다. 우리나라 대표 방짜유기장인 이봉주 장인이 제작, 수집한 귀한 방짜유기를 감상할 수 있다.

 

주소: 대구광역시 동구 도장길 29

 

 

 

 

6. 대구수목원

 

 

74,000
여 평의 부지에 1986년부터 1990년까지 대구시민의 생활쓰레기 410만톤을 매립한 장소로서 이곳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1996년부터 1997년까지 150의 건설잔토를 6~7m로 복토한 후 20025월까지 수목원을 조성함으로 생태를 복원한 사례이다.

 


대구수목원은 침엽수원, 활엽수원, 화목원, 야생초화원, 약용식물원, 염료원 등 21개소의 다양한 원을 구성하여 400여종 6만 그루의 나무와 1,100개 화단에 800여 종 13만 포기의 초화류를 식재하였고, 40300여 점의 분재와

2002,000점의 선인장과 더불어 300여 점의 수석도 전시하여 도심에서 가까운 도시형 수목원으로 관찰, 견학, 학습탐구, 휴식에 대구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구수목원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자연학교는 여름방학 기간 중에 운영된다. 청소년 그린스쿨은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 조경교육지도자 교육 등 다양한 식물 관련 교육행사가 개최된다.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화암로 342

 


김종해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