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초, 교통안전 캠페인

대구 동일초등학교(교장 채영기)에서는  최근  '대구녹색연합' 회원들이 주체하는 대규모 '교통안전 캠페인'이 열렸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구녹색연합회 회원 20명, 대구수성경찰서녹색연합 24명, 수성경찰서 교통안전계 관계자, 본교 학부모 및 교사 등 많은 분들이 참가해 주어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해 교육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이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은 1년에 2번 열리는 행사로 각 행정구(수성구, 중구, 동구, 북구, 서구, 달서구)의 대구녹색연합회 회원들이 특정 거점 학교를 정하여 이루어지는 캠페인으로 이번에는 대구동일초등학교가 그 대상으로 지정되었다.

대구녹색연합회는 초등학생 자녀는 둔 부모님들로 구성되어 있고 주로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 및 교통안전 교육과 지도를 하는 단체로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초등학생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그 성과로 올해 초등학생 교통사고 횟수가 0을 기록하였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홍보 활동과 대구녹색연합회, 수성경찰서 교통안전계 관계자, 대구동일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사 등 많은 분들의 적극적은 참여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캠페인에 흥미를 가진 덕분에 동일초등학교 학생들이 교통안전 지키는 활동에 더욱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지역사회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의 적극적인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이런 의미 있는 기회들을 더 많이 마련되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