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0.22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3656
발행일자: 2019/10/10  영남신문
안전한 등하교길, 지역 사회와 함께해요!
동일초, 교통안전 캠페인

대구 동일초등학교(교장 채영기)에서는  최근  '대구녹색연합' 회원들이 주체하는 대규모 '교통안전 캠페인'이 열렸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대구녹색연합회 회원 20, 대구수성경찰서녹색연합 24, 수성경찰서 교통안전계 관계자, 본교 학부모 및 교사 등 많은 분들이 참가해 주어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해 교육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이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은 1년에 2번 열리는 행사로 각 행정구(수성구, 중구, 동구, 북구, 서구, 달서구)의 대구녹색연합회 회원들이 특정 거점 학교를 정하여 이루어지는 캠페인으로 이번에는 대구동일초등학교가 그 대상으로 지정되었다.


대구녹색연합회는 초등학생 자녀는 둔 부모님들로 구성되어 있고 주로 초등학생들 대상으로 교통안전 캠페인 및 교통안전 교육과 지도를 하는 단체로 이러한 활동을 통하여 초등학생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그 성과로 올해 초등학생 교통사고 횟수가 0을 기록하였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홍보 활동과 대구녹색연합회, 수성경찰서 교통안전계 관계자, 대구동일초등학교 학부모 및 교사 등 많은 분들의 적극적은 참여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학생들이 캠페인에 흥미를 가진 덕분에 동일초등학교 학생들이 교통안전 지키는 활동에 더욱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러한 지역사회의 꾸준한 노력과 학교의 적극적인 교육활동으로 학생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앞으로 이런 의미 있는 기회들을 더 많이 마련되길 기대해 본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