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1.14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3895
발행일자: 2019/10/21  영남신문
음식으로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배워요!
입암초, 매월 다문화 음식 체험의 날 가져

입암초등학교(교장 장동열)1018(), 유치원 및 초등 전교생은 점심시간에 학교식생활교육관에서 다문화 교육 활동의 일환으로 음식으로 배우는 중국 문화 체험의 날을 실시했다.

  
 

이 날 실시된 10월의 음식 문화 체험 주제는 중국이었다. 넓은 영토를 가져서 다양한 음식이 발달한 중국의 음식 문화에 대하여 공부를 한 후 식생활교육관에서 대표적인 중국 음식을 맛보고 특징을 직접 체험을 통해 알아보았다. 동파육덮밥, 새우딤섬완탕, 마라떡뽁이, 야채춘권, 보이차, 짜사이 무침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중국 음식을 즐겁게 맛보며 중국 문화를 알아보았다.

 

2학기부터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점심시간은 학생들이 무척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 날이 되었다. 9월 처음으로 실시된 베트남 음식문화 체험의 날에는 파인애플 볶음밥, 베트남쌀국수인 ’, 분짜, 라이스페이퍼 등 베트남을 대표하는 음식을 다 같이 체험해 보았다. 베트남 음식과 문화에 대해 학급에서 사전 교육을 실시 한 후 베트남 요리 먹는 법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베트남에 대해 조금이나마 더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

 

1학년에 재학 중인 오태후 학생은 지난달에는 라이스페이퍼에 음식을 싸먹는 것이 재미있었는데, 오늘은 텔레비전에 자주 나오던 마라를 직접 먹어보고 매워서 깜짝 놀랐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다문화 음식 체험의 날 행사로 학생들은 베트남, 중국도 우리와 같이 다양한 쌀 요리가 발달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및 거점학교로서 다양한 다문화교육을 펼치고 있는 본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음식 체험을 비롯하여 학습지원, 정서 지원 활동을 통한 다문화 교육으로 모든 학생들이 즐겁게 다양한 문화를 익힐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활동을 이어갈 계획 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