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발표회, 체육대회, 교육활동보고회 통합 운영

대구관문초등학교(교장 심재석)는 10월 15일(화) ~ 10월 17일(목) 3일에 걸쳐 학년군별로 관문교육활동 공개를 실시했다.

이번 관문교육활동 공개는 학부모의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교 여건을 고려하여 관문교육과정 발표회, 학교교육활동 보고회, 관문가족한마당 체육대회를 같은 날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0월15일 1~2학년, 10월16일 5~6학년, 10월17일 3~4학년이 공개를 하고 해당 학부모를 초대하여 1교시 관문교육과정 발표회, 2교시 학교교육활동 보고회, 3~4교시 체육대회를 알차게 진행하였다.

관문교육과정 발표회는 학급 단위로 학생들이 교과활동과 창의적체험활동 등을 통해 배우고 익힌 끼와 솜씨를 표현하였다.

작품전시회는 학생들의 학습과정에서 만들어진 결과물을 전시하였다. 화요일~토요일까지 전시하여 맞벌이 학부모도 관람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으며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의 인성러닝페어 활동도 함께 이루어져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관문가족한마당 체육대회는 봄철 미세먼지로 인해 실내 활동으로 대체하는 아쉬움이 없도록 가을에 실시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였다. 학생 수에 비해 운동장이 협소하여 유치원·1·2학년군, 3·4학년군, 5·6학년군별로 3일에 걸쳐 진행하여 안전한 체육활동이 되도록 계획하였다.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도 기획하여 교사․학생․학부모가 더불어 함께하는 행복한 기회가 제공되었다.

이와 더불어 틈새시간을 이용하여 학교교육활동 보고회도 실시하였다. 2019학년도 교육활동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학교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고 청렴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교원능력개발평가 등 학부모교육도 함께 실시하여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이해와 소통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관문교육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에게 오롯이 집중하여 관람하고 아이가 학교에서 배운 결과물을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심재석 교장은“이번 교육활동 공개의 날은 학생에게는 재능을 뽐내고 더욱 성장하는 시간이었고 학부모에게는 학교생활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어 관문교육가족 모두가 빛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