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1.14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3909
발행일자: 2019/10/22  영남신문
부산 북구, ‘2019년 구·군 좋은정책상’ 수상

부산 북구(구청장 정명희)는 부산참여연대에서 선정하는 ‘2019년 제1회 구·군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부산참여연대는 지난
8월 기초지자체의 정책 혁신을 유도하여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부산 16개 구·군을 대상으로 ·군 좋은정책상공모를 진행했다.

 

북구는 ‘60년 숙원 구포가축시장 이제, 역사속으로를 제출하여 민··정 다자간 참여와 협력으로 가축시장 폐업에 이른 괄목할만한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참여상으로 선정됐다.

 

북구는 구포 가축시장 정비를 위하여 지난해 8월 동물보호팀을 신설하였고, 부산광역시장·국회의원·북구청장·북구 의원 등과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해 폐업을 위한 행정력을 모아왔다. 폐업상인들의 생계대책을 위한 수차례의 협상과 폐업상인 지원 조례 제정 등 각고의 노력 끝에 전국 최초로 협약을 통한 도축·판매 폐업을 달성하기에 이르렀다.

 

정명희 구청장은 가축시장 정비로 이곳은 갈등의 현장에서 참여와 생명의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다면서 동물생명 존중의 가치 실현으로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행복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나아가 포용국가를 뒷받침하는 혁신 가치를 기본 방침으로, 각종 혁신적인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이 체감하는 새로운 북구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