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포항여자중학교(교장 이경미)는 지난 10월 19일(토)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으로  '아버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실시했다.

본교 재학생 학부모와 학생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본 행사는 아버지와 자녀 20명이 참여하여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본 행사는 바쁜 일과로 자녀교육 및 자녀와의 관계에서 자칫 소외 될 수 있는 아버지들에게 아이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 먹는 과정을 통해 친밀감을 높이고 소통의 기회를 줌으로서 가정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아버지와 아이들은 함께 힘을 모아 더 예쁜 케이크, 더 맛있는 함박스테이크와 치킨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협력 했으며 그 과정에서 많은 대화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행복한 소통의 장이 만들어 졌다.

본 행사에 참가한 김○○아버지께서는 “ 지금껏 살면서 먹고 사느라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데 게을리 했었는데 처음으로 딸과 같이 요리하고 웃으며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내년에는 다른 분들도 많이 참석해서 우리처럼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3학년 김○○학생은“평소 아버지랑 관계가 많이 어색 했었다. 그런데 오늘 함께 요리도 하고 즐거운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시간에 배운 요리는 집에 있는 다른 가족들에게도 해주고 싶다. 정말 뜻깊고 좋은 시간 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