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 다산도서관은 지난 10일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2020 겨울독서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겨울방학 기간인 1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4일간 독서치료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문학작품을 이용한 또래 집단 상담 프로그램으로 학년별 소수 정원 3그룹으로 나뉘어 진행 되었다.

 

행복한 아침독서를 시작으로 여러 가지 책을 함께 읽고 주인공의 마음을 살펴보며 이해하는 과정을 통하여 나 자신을 살펴보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독서교실은 23명의 학생이 기준을 갖추어 수료 하였으며 그 중 수업과 과제물인 독서노트작성과 수업에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한 학생 3명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가방을 선물 받았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은 “선생님과 책도 읽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시간이었다.”며 “책 읽는 것이 더 좋아졌고 방학기간에도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는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다산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 가까워지고 책을 통해 나 자신을 살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린이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