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12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9766
발행일자: 2020/06/01  영남신문
울산 남구, 학습형 일자리 지원 ‘꿈이룸학교’ 개강
지난 27일부터 일자리 씨 뿌리기 3개 과정 운영에 들어가

울산 남구가 일자리 연계 꿈이룸학교를 지난 27일 개강하고 올해 일자리 연계 교육에 시동을 걸었다.

 

배움--삶의 러닝로드로 이어지는 학습형 일자리 지원 꿈이룸학교는 올해 일자리 씨뿌리기, 일자리 싹 틔우기, 일자리 열매 맺기 3개 분야 7개 과정으로 11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꿈이룸학교에는 180명의 인원이 참여해 일자리 연계를 위한 다양한 자격증 취득 및 학습활동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등에 참여하게 된다.

 

강좌구성은 과목별 특성에 맞는 필기와 실기 위주로 진행이 되며, 강사 활동을 대비하여 수업스킬 등 강사 소양교육도 포함돼 았다.

 

일자리 씨 뿌리기 과정은 마을강사 양성을 위한 종이접기·놀이한국사·보드게임 지도사 수업이며, 과정별 2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양성된 마을강사에게는 남구 온종일 돌봄사업 방과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일자리지원센터에도 구직등록을 할 수 있는 적극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학습을 통한 경제적 가치창출과 개인과 사회과 함께 성장하기 위하여 평생학습 영역을 일자리와 연계하여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