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따른 원격 생명존중교육 실시

영주중학교(교장 김중식)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1일(월)부터 5일(금)까지 “내 생명 소중하게 가꾸기(Loving my life)”를 주제로 원격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위험성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현 상황에서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면밀히 살피고, 더불어 생명존중 및 생명 사랑을 목표로 한 사전예방프로그램으로 원격으로 실시하고 있다.

해당 교육자료는 영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Wee(우리)와 함께하는 온라인 생명존중교육”의 일환으로 자체 개발하여 관내 학교로 배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교원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본 콘텐츠 내용으로는 ‘나의 존재를 알기’, ‘타인의 존재를 알아가기’, ‘더불어 행복한 삶을 성찰하기’로 나누어 삶과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성 기술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되어 학생들의 생명존중의식을 고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김중식 교장은 “학교 기능이 조속히 회복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심리적인 안정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생명존중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마음 성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생명존중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