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10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0742
발행일자: 2020/06/26  영남신문
치유텃밭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해요!
비산초, 학교 숲 환경·생태 교육의 장 활용을 통한 코로나19 마음 방역

대구비산초등학교(교장 박영순)는 학교 숲을 환경생태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학생들을 위한 마음 방역의 일환으로 치유텃밭을 운영하고 있다.

 

이 텃밭은 지난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해 올해 3년째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등교수업이 늦어지자 전교직원들이 힘을 보태 씨앗을 뿌리고 물을 주어 가꾸었다.

 

환경생태 교육이 더욱 강조되는 요즘,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생태감수성을 기르기 위해 교내에 조성한 이 텃밭은 교직원, 학생들이 함께 수박, 가지, 토마토, 브로콜리 등 각종 작물을 가꾸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까지 방역하고 있다.

 

6학년 석지원 학생은 밖에 나가지 못 하고 집에서 원격학습을 할 때에는 답답했다. 학교에 와서 친구들이랑 텃밭을 가꾸고 토마토가 익어가는 모습을 관찰하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매를 맺는 방울토마토처럼 우리도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박영순 교장은 학교 숲 내 치유텃밭은 학교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친 결과이며 멀리 나가지 않아도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좋은 장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치유텃밭을 교육의 장으로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