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11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1231
발행일자: 2020/07/09  영남신문
부산교육청, 여름철 식중독 예방 위한 유치원 급식 긴급 점검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최근 여름철 식중독 사고로 인한 급식 안전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76일부터 31일까지 유아 건강관리와 학부모의 불안 해소를 위해 모든 유치원 급식에 대해 긴급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성장기 아이들에게 안전한 급식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지방식약청, 부산시에서 각각 팀을 구성해 관할 점검대상 유치원을 전수 점검한다.점검은 1회 급식제공 인원이 50인 이상인 유치원에 대해선 부산시와 부산지방식약청이, 급식인원 50인 미만과 집단급식소 미신고 유치원에 대해선 부산시교육청이 각각 주관해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 개인위생 관리 시설설비 관리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식품취급 관리 배식 관리 급식경영 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본다.또한, 78일 오후 2시 유치원 원장 및 조리위생 책임자를 대상으로 영상회의를 개최하여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 수칙 강화와 급식 종사자에 대한 개인위생 강화, 보존식 관리 철저, 식중독 의심 환자 발생 시 즉시 대응 등을 당부할 예정이다.


부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점검은 최근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식중독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아이들이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