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선택과목에 대한 안내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지난 6일(월)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선택교과목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따라 다양한 교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진행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3학년 학생들이 진로와 관련된 교과 선택 및 학교 활동에 대해 부스를 설치하여 1·2학년 학생들에게 교과목의 특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실시, 직업과의 연관성, 학교 교육활동과의 관련 등에 대해 안내하고, 1·2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고려한 부스를 방문하여 설명을 듣고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도록 하였다.

기존의 문·이과의 계열 구분을 넘어 기초, 탐구, 생활·교양 등 희망에 따라 교과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안내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날 교육과정 박람회에 참석한 1학년 학생은 "선택과목이 많고 다양하여 수강신청을 할 때 어떻게 할까 고민되었지만 3학년 선배들의 설명을 듣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박람회 참가 소감을 밝혔다. 

배호식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서 어느 누구도 소홀하지 않도록 전교사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진로지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