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1350
발행일자: 2020/07/14  영남신문
“제8대 3기 부산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출범”
부산시의회 제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13명 선임

부산광역시의회가 제8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13명으로 10일 열린 제28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선임됐다. 위원장은 이용형 의원(남구더불어민주당), 부위원장은 곽동혁(수영구더불어민주당김광명 의원(남구미래통합당)이 맡았으며 본회의 직후 개최된 예결위 1차 회의에서 선출됐다.

83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내년 630일까지 시와 교육청의 예산 및 결산 심의를 담당하게 된다.


이 위원장은 3기 예결위는 운영방향에 대해 지역경제 회복과 포스트 코로나 선제 대응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하되 소모성 예산 및 행사성 사업 등 불요불급한 예산에 대해서는 과감히 삭감하는 등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하고 갈수록 재정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을 감안해 중장기적인 재정운영 계획을 토대로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 기능을 강화하고 철저히 시민이 바라는 가치가 예산안에 반영되도록 충실히 심사할 것임을 밝혔다.


3기 예결위는 오는 21, 22일 부산시 제3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하며 2021년 본예산 심사 전까지 시와 교육청의 재정분야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대규모 주요 투자사업장을 사전 점검하여 내실 있는 예결위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