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1383
발행일자: 2020/07/14  영남신문
울주군, 민원처리 만족도‘매우 만족’
지난해 상반기보다 점수 올라

울주군은 직원들의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신청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매우 만족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민원 만족도 조사는 연 2회에 걸쳐 군청을 방문한 유기한 민원 신청인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제공, 서류의 비치, 편의성, 친절성, 신속성, 전문성 등 민원 신청에서 처리까지 전반적인 만족도를 조사한 것으로, 군민이 체감하고 있는 각종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조사측정해 군정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해 전화설문조사 방식으로 외부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올해 1~5월의 유기한 민원사무 처리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6월에 실시했다.

 

이번 2020년 상반기 민원처리 만족도 지수는 96.1점으로, 2019년 하반기 93.0점에 비해서 3.1점 상승했다. 2019년 상반기와 비교해 2.5점이 상승하는 등 전체적으로 만족도 지수가 많이 높아졌고, 각 항목별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편의시설과 사전정보 제공 수준은 6.0점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선호 군수는민원의 불만 사항을 정기적으로 파악해 개선하고 드백함으로써 민원인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구축하고 고객의 체감 만족도를 향상해 우리 군을 찾는 민원인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