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12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1514
발행일자: 2020/07/16  영남신문
길 따라 부산 여행! “도로명에 이야기를 담다”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 발간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15백 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발간한 스토리텔링 여행 북은 부산지역 대표 도로명 50곳에 대한 역사·문화 등 다양한 이야기와 유래 등을 비롯해 인근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도 함께 담고 있다. 특히 책 앞부분에는 도로명주소를 읽고 쓰는 방법, 길 찾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낯선 길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위치) 찾기 도우미 역할을 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는 부산의 떠오르는 관광명소인 흰여울문화마을한국의 마추픽추 감천문화마을을 비롯 부산국제영화제 중심 무대이자 국제시장·부평깡통시장·자갈치시장 인근의 비프광장로세계인이 기억하는 유엔기념공원잊을 수 없는 가슴 아픈 역사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이 있는 유엔평화로 바다전망 성지 해동용궁사가 있는 용궁길등 지역의 역사와 문화가 담긴 50개 주요 도로명과 주변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였다.

 

최대경 부산시 도시계획실장은 이번 스토리텔링 북이 시민들이 도로명주소를 친숙하게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특히 부산 여행을 위한 갈맷길 코스, 시티투어·도시철도 노선 정보도 실어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은 시티투어·관광안내소와 시 및 각 구·군 민원실에서 배부받을 수 있으며 부산시청 홈페이지 > 전자책(http://book.bu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해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