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3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2516
발행일자: 2020/08/13  영남신문
휴가철 걷기 좋은 섬, 힐링여행지 ‘남해바래길’ 각광
코스 확대 등 ‘남해바래길2.0’사업 추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친 일상을 치유할 힐링 여행지로 걷기여행길인 ‘남해바래길을 이용하는 탐방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남해바래길은 현재 8개 코스, 120 구간으로 풀베기 실시안내판 및 위험구간 정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풀베기는 걷기여행객들이 안전하게 남해바래길을 걸을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매월 추진한다.

 

또 민원발생 등 빠른 대응이 필요한 경우 ‘남해바래길 탐방안내센터에서 현장방문과 조치를 병행하고 있다.

 


특히 남해군은 남해바래길 활성화를 통한 지역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통 10년이 된 남해바래길의 고도화를 목표로 ‘남해바래길2.0’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현재 운영 중인 8개 코스는 앞으로 총 19개 코스로 확대되며거리도 220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나게 된다.

 

남해바래길 19개 코스를 완보하려면 열흘 정도 지역에 체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에 따른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

 

남해군 윤문기 바래길 팀장은 “남해군을 경유하는 남파랑길은 총 11개 코스로 노선과 각 코스 시종점이 남해바래길과 모두 일치될 수 있도록 코스를 조정하는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남해바래길과 남파랑길이 같은 노선과 거점을 공유함으로써 길 운영관리는 물론 홍보마케팅에서도 효율성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남파랑길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진행 중인 코리아둘레길 가운데 하나로 부산에서 해남까지 약 1,450를 잇는 남해안길이다올해 9월 공식개통을 앞두고 있다.

 


김종해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