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초등학교(교장 김정심)의 금강초 학부모회는 9월 1일(화) 20여 가정에서 ‘엄마표 손소독제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자녀와 학부모가 직접 만든 손소독제는 9월 24일(목) 아침 전교 학생자치회에 전달되었고 이후 각 교실에서 전교 학생들에게 배부되었다.

금강초등학교(교장 김정심)의 금강초 학부모회는 부산시교육청이 지원하는 2020년 학부모회 학교 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며 첫 번째 활동으로 ‘엄마표 손소독제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엄마표 손소독제 만들기’는 9월 1일(화) 20여 가정에서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 각자의 집에서 라이브 방송을 보며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학부모회가 만든 손소독제 750여 개는 9월 24일(목) 아침 8시 40분 등굣길에 학교 정문 앞에서 금강초 전교 학생자치회에 전달되었고 이후 각 교실에서 전교생들에게 배부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교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소통 의지를 보여주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금강초 학부모회는 이후에도 ‘자녀와 함께 하바리움 만들기’, ‘댄스 동아리 활동’, ‘중국어 동아리 활동’ 등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며 이런 활동 또한 코로나19 수칙을 지키기 위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