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타운홀 미팅』성과 보고대회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13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타운홀 미팅』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남구의 2021년 마을복지 발전방향 설정을 위해 진행된 13개 동 타운홀 미팅에 대한 결과를 공유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희) 위원 1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타운홀 미팅결과 보고와 우수사례 발표, 교수님 컨설팅, 동 타운홀 미팅 진행 영상 상영 및 코로나 블루 극복 힐링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본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참석자들을 위해 랜선으로 참여하는 온택트(Ontact) 방식을 활용하였으며, 다양한 장소에서 접속한 30여명의 화상회의 참여자들도 화면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마을 복지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타운홀 미팅 우수사례를 발표한 2개동(이천동·대명10동)은 각 동 협의체 위원이 직접 나서서 발표의 시간을 가졌으며, 고강호 영남이공대 사회복지보육과 교수의 타운홀 미팅 결과에 대한 컨설팅 및 자문이 이어졌다.

 

이번 성과 보고대회를 통해 공유된 결과물은 내년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시 반영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마을 복지에 대한 다양하고 한층 더 발전된 주민 참여가 기대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주민에 대한 작은 관심에서 도심 속 힐링 공간인 앞산 해넘이 전망대가 탄생하였듯,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지역과 이웃을 더욱 면밀히 살피고 남구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