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자중학교(교장 김봉식)는 지난 16일(금) 청렴 운동의 일환으로 전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하는 ‘청렴’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이루어진 제2회 ‘청렴’한마당 행사에서는 청렴을 주제로 한 오행시 짓기, 청렴표어 만들기를 비롯해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에는 깜짝 청렴 게릴라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청렴의식 확산 및 청렴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다같이 소통·공감하는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에게는 아직도 어렵게만 느껴지는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용어들. 오행시 짓기를 통해 교직원들과 학생들이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전교생 모두가 ‘청탁금지법’, ‘불법찬조금’ 등의 주제어로 오행시 짓기를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청렴과 관련된 용어들을 가깝게 접해 보았고, 청렴한 마음을 표현하는 청렴 표어 만들기를 통해 청렴에 대한 관심 및 청렴 의식 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학생과 교직원 모두에게 단순한 이벤트가 아닌 교육적인 의미와 올바른 청렴 의식의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교과와 관련된 청렴 퀴즈 문제를 제작하여 청렴 게릴라 퀴즈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스마트 패드와 재미있는 추첨 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게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기획하였고 그 결과 교직원들과 학생들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벤트가 되었다. 특히 문제를 풀면서 문학과 역사에서 엿볼 수 있는 청렴한 모습들을 보면서 어렵고 복잡한 청렴이 아닌 생활 속에서 쉽게 지켜나갈 수 있는 청렴한 모습들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지는 계기가 되어 학교 구성원 모두가 청렴에 대한 관심 및 의식을 다지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