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남진국)는 9월 28일(수) 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2022년도 9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정기회의는 율곡동장 및 주민자치위원장 인사말씀, 시정 주요 현안사항 전달, 주민자치위원회 현안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율곡동 주민자치위원회는 2022년 공모사업으로 추진했던 율곡동 생활지도가 완성되어 배부처·배부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슬기로운 율곡동 생활지도는 지역 주민과 관외 전입자의 눈높이에서 유익하고 편리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추어 율곡동 안내뿐만 아니라 김천시 주요관광지·생활정보·각종 지원사업 안내 등 시정에 대한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특히, 율곡동 생활지도는 일반적인 평면지도 안내도와 달리 실제 건물과 도로를 보는 듯한 기술인『일러스트』를 접목하여 제작되어 주목받고 있다.

남진국 위원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주민의 복리를 위해 애쓰고 노력해주신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율곡동 생활지도가 지역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한다.”고 했다.

김종현 율곡동장은 “율곡동 생활지도 발간에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좋은 사업을 건의해주시면 적극 반영하는 등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