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19418
발행일자: 2020/05/19  영남신문
문재인 대통령, WHO연설 "모두를 위한 자유"

문재인 대통령은 18() 현직 대통령으로는 처음으로 73차 세계보건총회(WHA)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세계보건기구(WHO) 연례회의인 세계보건총회에는 WHO회원국 각국 대표가 참여해 건강·보건 관련 주제를 논의한다.

 

이날 문 대통령은 “(한국은 코로나19 국면에서)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유모두를 위한 자유로 확장시켰다고 강조했다.

 

또한 높은 시민의식으로 모두를 위한 자유'의 정신을 실천하며 방역의 주체가 되어준 국민들 덕분에, ‘개방성, 투명성, 민주성'3대 원칙이 힘을 발휘할 수 있었다며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방역 성공 비결을 '모두를 위한 자유'라고 소개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해 일상과 방역이 공존하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이어지고 있다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해 국경을 넘어 협력해야 한다개발된 백신과 치료제는 인류를 위한 공공재로서 세계에 공평하게 보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국제사회가 모두를 위한 자유의 가치를 더욱 굳게 공유한다면, 우리는 지금의 위기극복을 앞당기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희망을 더 크게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