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19419
발행일자: 2020/05/19  영남신문
울산항만공사, 야드트랙터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사업 민간사업자 모집

울산항만공사(사장 고상환)는 오는 529일까지 울산항 항만 야드트랙터(YT, Yard Tractor) 배출가스 저감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부착사업에 참여할 민간사업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울산항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울산항만공사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컨테이너터미널 내 야드트랙터의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비용을 대당 90%(해수부 45%, 울산항만공사 45%, 최대 702만원)까지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울산지방해양수산청에 등록된 하역사업자(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중 경유 야드트랙터를 보유하고 하역장비로 운용하는 사업자로, 울산항만공사는 사업계획 등을 심사하여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정한다.

 

배출가스 저감장치(DPF)는 야드트랙터 배출가스에 포함된 입자상물질(PM)을 포집하는 역할을 하며, 배출되는 입자상물질(PM)90% 이상을 줄여 울산항 대기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항만공사 고상환 사장은 항만 대기질 개선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증대되는 상황에서 항만 내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한 대책을 적극 시행할 이라며 울산항의 쾌적한 친환경 항만 구축과 항만근로자들의 근로환경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