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19460
발행일자: 2020/05/21  영남신문
“음주운전 근절 서약하고, 기부도 하고”
윤창호의 친구들과 함께 온라인 음주운전 근절’캠페인 실시!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전성학)531일까지 윤창호군의 친구들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역경을 헤치고 창호를 향하여를 통해 온라인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부터 이어져 온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의 일환으로 많은 이들의 노력을 통해 윤창호법이 시행된 지 1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우리사회에 음주운전이 존재하는 것을 보고 제안되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 글, 그림, 손글씨 등을 개인 SNS에 올리면 된다. 또한 참여자 1인당 5천원씩 적립해 음주운전 피해 지원 단체에 기부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는 법과 제도만으로는 음주운전을 뿌리 뽑지 못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이 함께해야 가능하다고 본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 근절 의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SNS 사용자 및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음주운전이 단순히 실수라는 인식을 바꾸고 더 이상 안타까운 희생이 없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우리사회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www.instagram.com/dont_drink_drive_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