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6.7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19500
발행일자: 2020/05/22  영남신문
하동읍 사랑의 주택에 도시가스 공급
하동군, 사랑의 주택 15세대에 도시가스 연결…따뜻한 겨울나기 준비 완료

하동군21일 하동읍 수박등길에 위치한 15개 사랑의 주택 전 세대에 도시가스 설치 공사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윤상기 군수와 군의원들은 도시가스 완공 기념으로 이날 사랑의 주택을 방문해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를 위로 격려했다.

 

이번 도시가스 연결 공사는 1997년 완공된 지상 3층 규모의 사랑의 주택에 거주하는 전 세대를 대상으로 화재 위험이 높은 기존 기름보일러를 철거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추진됐다.

 

현재 사랑의 주택에 입주한 세대는 무주택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65세 이상 노인 및 장애인 세대가 대부분이며, 이번 사업을 계기로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도 도시가스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사랑의 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군에서 도시가스를 무료로 설치해 준 덕분에 앞으로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윤상기 군수는 사랑의 주택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에 안전하고 저렴한 도시가스를 보급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통해 사회에서 힘들게 생활하는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포용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주민과 어르신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 도시가스가 설치 가능한 경로당 8곳에 연결 사업을 완료한 바 있으며, 올해는 경로당 5곳과 사랑의 주택에 확대 시행했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