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19866
발행일자: 2020/06/03  영남신문
경남교육 최고관리자! 학생 안전을 위해 지혜를 모으다
학교의 학생 안전 및 교육과정에 집중을 위한 업무 정비 결과 공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2일 오전 본청 강당에서 교육감, 부교육감, 국장 및 부서장과 18개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총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교육정책관리자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학교가 학생의 안전과 교육과정 운영에 집중할 수 있는 도교육청 차원의 업무 정비 결과 공유 순차적 등교수업 이후 발생할 수 있는 교육정책현안에 대한 지원 방안 안내 등교수업 실시 후 학교 현장 실태 점검과 극복 방안을 논의했다.

 

도교육청 차원의 업무 정비 결과 공유에서는 학교가 학생 안전과 교육과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 중 폐지하거나 연기, 축소한 사업들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이어 교육지원청의 업무도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회의, 출장, 연수 등을 최소화하여 학교가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정비 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어 교육정책현안 논의에서는 등교수업 시 학사 운영 방안 고교학점제 교육과정지원팀 운영 등교수업 이후 코로나19 감염병 극복 심리지원 등교수업 이후 학교 방역체계 구축후속 조치 철저 등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져 등교수업 실시 후 학교 현장에 혼란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마지막으로 지역별 학교 현장의 실태, 지원 현황 및 추가 지원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어졌다. 18개 교육지원청별 점검 현황과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안을 중심으로 정확한 지침 이해와 극복 방안 마련을 위한 지혜를 모았다.


경남교육 최고 관리자들은 작은 하나까지 세심히 살펴서 학교와 학생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함께 집중하자는 다짐을 나누었다.

 

박종훈 교육감은 순차적 등교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교는 오로지 학생의 안전과 교육활동에 집중해야 한다. 이를 위해 학교 현장 중심의 업무 정비를 하되 경남교육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하였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