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7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19924
발행일자: 2020/06/05  영남신문
청도군의회, “치유와 힐링”의 친환경기업 아이쿱 자연드림파크 방문

청도군의회(의장 박기호)는 지난 3일부터 12일 일정으로 충북 괴산군과 전남 구례군의 아이쿱 자연드림파크를 방문했다.

 

아이쿱 생협은 괴산군에 100(30만평) 규모와 구례군에 130(40만평) 규모의 자연드림파크를 운영중에 있으며, 이곳에서 생산한 안전한 먹거리를 30만명의 회원에게 공급하고 치유와 힐링의 공간 조성을 목표로 친환경유기농 식품단지, 공방, 물류시설, 영화관, 호텔 컨벤션센터 등이 입주하는 대단위 친환경 유기농식품 클러스터이다.

 

이번 방문은 지난 218일 청도군과 아이쿱생협연합회가 영남권 자연드림파크 조성(10만평)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아이쿱생협을 대표하는 괴산자연드림파크와 구례자연드림파크를 직접 방문하여 안전한 유기농 농산물 생산시설과 지역일자리창출 등 조합내 입지한 모든 시설과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청도군에 적합한 시설은 무엇인지 소비자생협연합회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박기호 의장은 청도자연드림파크 조성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 생산과 소비촉진을 통한 도농교류 활성화로 도시와 농촌이 상생발전하는 농촌사회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가장 바람직한 성공모델로 자리매김할것으로 기대한다.”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넘어 치유와 힐링이 가능한 농촌관광의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