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2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0921
발행일자: 2020/06/30  영남신문
부산서중,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 학교 시설물을 활용한 체계적 동선으로 코로나-19 예방

부산서중학교(교장 옥창연)는 학교 시설을 활용한 체계적 학생 동선을 설정하여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시행하고 있다.

체계적 동선을 활용한 생활 속 거리 두기는 단계별로 진행되며 교장·교감 선생님, 보건 선생님을 비롯한 전 교사가 동참하고 있다.


등교 시 동선

교문 통과 시 거리 두기 및 마스크 착용 지도 조례대에서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확인 중앙현관 입구에서 신발 소독 지도 및 등교맞이 인사 중앙현관 통과 시 열화상기를 활용한 발열체크 및 손소독


급식 시 동선

중앙현관 열화상기 후문 1층 수돗가에서 비누로 손씻기 반별로 분리된 동선을 따라 급식실로 이동 급식실 입구에서 2차 손소독 학년별·반별 급식 시간과 장소 분리 지정 좌석에서 가림막을 두고 식사


학생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학년별 계단 분리 운영 및 반별 화장실을 분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체육활동 후 1층 수돗가에서 땀을 충분히 씻어 열을 식히고 교실로 이동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와 같은 동선 설정은 학생과 교사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코로나-19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