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12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1036
발행일자: 2020/07/03  영남신문
부산교육청, 초 3학년 ‘아이세움 학습동행’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7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3학년 361학급을 대상으로 아이세움 학습동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담임교사가 학생의 부진 정도를 정확하게 진단·파악하여 개별 맞춤형 지도를 함으로써 기초학습 부진을 조기에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학급당 교재비와 프로그램 운영비 등 50만원을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할 경우 학생의 학습환경과 여건에 따라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지도로 운영한다.

 

또한, 부산기초학력지원시스템에 탑재된 늘품이교재 등 학생 수준에 적합한 다양한 교재를 선정, 지도한다.

 

부산시교육청은 담임교사가 이 프로그램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연수 자료를 제작하여 부산교수학습샘터에 탑재하였으며, 아이세움 학습동행 운영 사례집도 제작, 보급했다.

 

이에 앞서,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2020년 기초학력 보장 책임교육의 핵심과제 중 개별지도 다깨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초1~2학년 학생의 한글과 기초수학 다깨침을 위해 다깨침 서포터130학급에 지원하고 있다.

 

원옥순 유초등교육과장은이 프로그램은 배움의 과정에서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평등한 출발선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학생들의 학습결손을 보충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