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1233
발행일자: 2020/07/09  영남신문
경남도의회 김하용 의장, 도정 현안 점검
재난안전건설본부, 일자리경제국 주요업무 추진사항 보고받아

경상남도의회 김하용 의장은 지난 7. 2.() 복지보건국장으로부터 코로나19 대응 추진사항을 보고받은 것을 시작으로 7. 7.() 재난안전건설본부와 일자리경제국의 주요업무 추진사항을 보고 받았다.

 

이 날 재난안전건설본부장으로부터 태풍·호우 등 여름철 자연재난을 대비한 취약시설 점검 및 인명피해 최소화 대책 등을 보고받았고, 일자리경제국장으로부터는 코로나19와 관련한 도내 경제상황과 일자리 대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방안 등을 보고받으며 향후 대책 등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하용 의장은 여름철 재해에 대비하여 재해취약 시설물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집중호우시 피해 발생이 예상되는 대규모 건설사업장에 대한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주문하고 자연재난 발생은 막을 수는 없지만 사전대비를 철저히 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글로벌 교역 위축으로 수출업 감소 및 제조업 생산 감소 등 많은 도민들이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취약계층 생계안정과 소상공인 지원 대책 등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