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1585
발행일자: 2020/07/18  영남신문
상주시, 농업 일자리 체험 및 귀농교육 추진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폐업‧휴직자에게 농업일자리 정보 제공

상주시(시장 강영석)713()부터(16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문화정보교육원, 서울시와 함께 농업 일자리 탐색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직폐업휴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 구직자에게 영농 근로, 귀농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농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하려는 것이다.

 

손태식 ()서울시농업기술센터장의 귀농귀촌 성공 비결과 귀농귀촌 전문가인 슬로우빌리지 김성주 대표의 우리가 알아야 할 귀농귀촌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토마토양봉잠업 농가 등을 방문해 실습도 병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특히 여행사를 운영하다가 6개월 넘게 휴업 상태에 있거나 피부관리업에 종사하던 자영업자 등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도시민들이 귀농귀촌의 꿈을 펼치기 위해 참가했다.

 

농업 일자리 탐색교육은 이번 1기를 시작으로 8월말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상주시와 농림수산식품부, 서울시는 무엇보다 교육 기간 중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실천하고 매일 발열 체크, 문진표 작성 및 소독을 실시하는 등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