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8.9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2087
발행일자: 2020/07/31  영남신문
부산교육청, 초등교원 창의공작 프로젝트 수업역량 강화 연수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83일부터 814일까지 부산 창의공작소에서 교사와 학교관리자를 대상으로 ‘2020 초등 교원 창의공작 프로젝트 수업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3일부터 11일까지 교사 154명을 대상으로 3기로 나눠 진행하고, 13일과 14일에는 교감과 교장 등 관리자 3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참가교원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한 적응력과 실생활에서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실습체험 위주의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한다.


참가 교원들은 목공 장비 및 레이저 커터기를 활용해 자신이 직접 구상한 목공 생활용품 등을 제작하는 디지로그 과정을, 3D프린터 및 승화전사기를 비롯한 디지털 도구를 활용해 에코백, 머그컵, 파우치 등을 제작하는 하이테크 과정을 각각 실습한다.


, 연수의 질 관리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문강사와 연수참가자간, 연수참가자간 소규모 모둠으로 구성해 협력수업도 실시한다.


원옥순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참가 교원들이 생각한 것을 구현, 제작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진행한다교원들이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이끌어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