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19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2123
발행일자: 2020/08/03  영남신문
온라인 은어축제의 시작 ! 모두 온라인으로 모여요 !
온라인 은어축제의 시작 ! 모두 온라인으로 모여요 !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로 자리매김한 봉화은어축제가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여, 8 1(오후 2 22분 내성천 일원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봉화 은어 TV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엄태항 봉화군수를 비롯해 박형수 국회의원권영준 군의장박현국 도의원 등 내빈 인사말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축하영상 송출, 9개면 면장 로테이션 인터뷰, 내빈 슬로건 제창은어방류 퍼포먼스 등을 통해 온라인 은어축제의 화려한 시작을 온라인을 통해 전세계에 알렸다.

 

또한 인플루언서 빠니보틀&곽튜브버거형의 내성천 반두잡이 체험토크 콘서트청량산 여행 등을 촬영 및 유튜브 송출을 통해 온라인 축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즐거움과 이색적인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오후 7시부터 약 40분간 진행되는 “라이브 in 봉화에서는 유명가수 정승환이 출연하여 내성천을 배경으로 잔잔한 발라드 공연으로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아울러 축제기간 중 내성천 하단 방류조 일원에서 은어판매 “드라이브스루 행사운영을 통해 고급 어종인 은어를 1kg 10,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였고 금일 18시 기준으로 550kg정도 판매하여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한편, ‘ON_GATHER TOGETHER ! 온라인으로 모여 축제를 즐겨라 !’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온라인 봉화은어축제는 8 1()부터 8 9()까지 9일 간 매일 오후 2 22공식 유튜브 계정 은어 tv를 통해 다양한 행사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방류된 은어들이 자신들의 보금자리를 찾아가는 것처럼 22회 온라인 봉화은어축제도 처음 시도되는 축제방식인 만큼 온라인축제의 표본으로서 정착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패러다임 축제형식의 성공예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