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19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2351
발행일자: 2020/08/10  영남신문
임종식 경북교육감, 집중호우 대처상황 긴급 점검
전 기관 상황실 확대 운영으로 집중호우 대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8일 상황실에서 상황관리전담반이 참석한 가운데 89일 집중호우 예상에 따른 집중호우 대비대응 태세와 피해 및 복구상황을 점검했다.

 

경북교육청은 선제적 피해예방과 대응을 위해 지난 7월말부터 상황관리전담반을 운영해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대비태세와 피해 상황을 점검해 왔다.

 


특히 주말인 89일 경상북도에 집중호우가 예상돼 그동안 많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황에서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해 교육지원청을 비롯한 전 기관의 상황실을 확대 운영하도록 지난 7일 안내했다.

 

또한 교육활동 중 안전 확보를 위해 시설물 점검, 위험시설물 접근금지, 풍수해 관련 학생행동요령 교육 등을 하고, 이재민 임시주거시설로 학교 강당 등의 제공에 적극 협조하되 학습공간과 임시주거시설의 동선 분리와 방역을 철저히 하도록 안내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주말 우리 지역에 집중호우가 예상되므로 피해 예방 및 최소화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고여러분들의 근무로 4만여 경북교육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경북은 지난 7월말부터 내린 집중호우로 운동장 등 침수 4개교, 옹벽붕괴, 토사유실 등 7개교 총 11개교가 피해를 입었다. 경북교육청은 쌓인 토사와 폐기물을 우선 정리하는 등 신속한 응급복구로, 정상적인 학사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