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9.20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3650
발행일자: 2020/09/16  영남신문
김병욱 의원 “울릉군 특별재난지역 지정 환영... 포항시도 추가지정돼야”

김병욱 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민의힘)15태풍으로 큰 피해를 입은 울릉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9일 울릉군을 방문한 정세균 국무총리에게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지정과 예산 지원을 건의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울릉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돼 앞으로 신속한 피해복구와 함께 각종 지원이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보였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은 피해 복구비 중 지방비 부담분의 50~80%를 국고에서 추가 지원받는다. 사망·실종자의 가족과 부상자에 대한 금전적 지원이 이뤄지고, ·어업 등 주 생계 수단이나 주택에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는 생계구호 차원의 재난지원금과 함께 전기 요금 및 각종 공공요금 감면 등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김 의원은 울릉도와 독도의 피해복구를 위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모든 관계자분께 감사드린다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다 유례없는 태풍 피해로 좌절감에 빠져있는 울릉군민들께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의원은 포항도 마찬가지로 큰 피해를 입었다피해액에 대한 집계가 조속히 완료되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지정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