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5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3902
발행일자: 2020/09/23  영남신문
대구체육고, 체육계열 수시 전형 대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실 운영
체육계열 진학전문교사 초청, 개인별 밀착 상담을 통한 최적의 체육계열 수시 지원 전략 상담 지원

대구체육고등학교(교장 장응찬)2021학년도 대입 수시 전형 원서 접수를 앞두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시 전형 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921()수시 전형 대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실을 운영하여 코로나 19로 인해 대학 진학에 있어 막연한 불안함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체육 계열 진학지도에 많은 경험을 가진 대구 체육계열 진학전문교사를 초청하여 학생들이 지금껏 준비해 온 여러 가지 개인 자료(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대회 실적 등)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대학 탐색은 물론이고 부족한 부분을 찾고 남은 기간 준비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지에 관해 1:1 대면 상담 형식으로 상세하게 조언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맞춤형 상담에 참여한 1학년 이승훈 학생은 수시 전형은 아직 먼 이야기처럼 느껴졌는데 진학 전문 상담을 통해 얻은 소중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면 희망 대학에 갈수 있을 것 같다.”며 상담 참여에 대해 매우 만족하였다.

 

, 3학년 황수연 학생은 교과 성적으로는 갈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 대학이었는데 학생부 종합전형과 면접 등 교과 이외 전형으로 지원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며 상담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꼈다고 말했다.


3학년 담임 유주연 교사는 일반계 고등학교와 달리 체육고등학교 학생들은 수시 전형 대학 및 전형 방법에 대해 정보가 부족하여 자신의 역량보다 낮은 대학으로 진학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체육 계열 전문 진로 진학 핀셋 상담을 통해 수시 지원이 일반계고 전유물이 아닌 체육고등학교 학생들에게도 똑같은 문이 열려 있음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대구체육고등학교 장응찬 교장은 체육진학지도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전문교사의 상담을 통해 수시 진학에 대한 학생들의 갈증이 많이 해소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생 맞춤형 교육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