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25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ynamnews.co.kr/news/24084
발행일자: 2020/09/29  영남신문
부산교육청, 추석 연휴 440개 기관·학교 주차공간 개방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추석 연휴기간인 930일부터 104일까지 5일간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관내 419개 학교와 21개 기관 등 440곳의 주차공간(주차장과 운동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주차공간 개방에는 공사 등으로 참여가 어려운 일부 학교와 기관을 제외한 부산시교육청 산하 대부분의 학교와 기관이 참여한다. 특히 감정초, 반여초, 일광초, 좌천초, 삼락중, 반송중은 폐교된 학교인데도 지역주민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개방한다.

 


개방 주차공간은 일반 주차장과 달리 주차관리 인력 없이 운영된다. 이용자들은 이들 주차공간을 이용시 긴급한 경우와 차량 보호를 위해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둬야 한다.

 

또한 주차구역이 아닌 곳에 주차하거나 개방기간 이후까지 차량을 방치하는 등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한다. 특히 마스크 착용과 교사내 출입금지 등 코로나19 안전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개방 학교와 기관은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www.pe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들 학교와 기관은 현수막 등을 부착하여 지역주민과 귀성객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은경 시교육청 재정과장은코로나19로 부산 방문 귀성객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주차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방을 결정했다이용자들이 연휴 이후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시설물을 깨끗하게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