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에 수학‧과학 날개를 달자!

대구율원초등학교(교장 임현혜) 지난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강당에서 ‘율원 창의 수학 과학 큰잔치’가 열렸다. 새로운 수학과 과학 교육의 동향을 안내하고 직접 체험하도록 함으로써 수학과 과학 교육의 방향을 제시하고, 진로 탐색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했다.

율원 창의 수학 과학 큰잔치는 ‘창의에 수학‧과학 날개를 달자’라는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창의력을 키우며 함께 과제를 해결하며 협력과 배려 등의 인성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학년별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25종의 수학‧과학체험활동과 11종의 전략게임, 2종의 입체 구조물 전시 등 활동 중심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인재육성에 초점을 두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의 반응도 매우 뜨거웠다. 5학년 김○○학생은 “평소 수학과 과학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되어서 기뻤고 내년에도 기대가 된다.”라고 말했다.

이해정 교사는 “작년과 다르게 올해는 과학 활동을 추가하여 창의 수학 과학 큰잔치를 개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율원 꿈나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는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