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0.22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3640
발행일자: 2019/10/10  영남신문
수성대학교, 어린이 초청 환경아동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수성대학교(총장 김선순)는 지역 어린들에게 일상생활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기 위해 수성무지개유치원 등 지역 5개 유치원 원생 300여명을 초청, ‘환경아동극 공연플라스틱을 줄여요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8일 하루 동안 운영했다.


수성대 유아교육과 혁신지원사업 학습성과발표회를 겸해 이뤄진 이날 행사는 전공동아리인 아이사랑 연극동아리의 창작극인
무지개 숲 친구들을 젬마관 강당에서 공연했다. ‘무지개 숲 친구들은 어린이들에게 환경오염 예방과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생활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교훈을 담고 있는 환경극이다. 아이사랑 연극동아리는 해마다 아동 환경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자연사랑과 환경오염 예방 교육에 힘쓰고 있다.


유아교육과 학생들은 또 심각한 환경오염의 원인으로 떠오르고 있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플라스틱을 줄여요와 생명의 소중함을 지렁이를 살려주세요환경놀이마당도 마티아관 주차장에서 펼쳤다. 이밖에 자연이 주는 놀잇감을 다양하게 소개한 윙윙이 만들기체험마당과 자연물 고리 던지기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실시했다.


유아교육과 김성민 학과장은 우리 유아교육과는 생명의 소중함과 환경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해 숲유치원 등 생태유아교육에 집중하고 있다우리 학생들이 배운 생태유아교육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교육기관과 더욱 다양한 산학협력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일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