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12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19757
발행일자: 2020/06/01  영남신문
달성군 드림스타트“안심등교키트”지원
취약계층 초등학생 180세대에 개인위생용품 키트 제작 전달

달성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코로나19상황으로 늦어진 개학을 맞은 아동들의 위생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개인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안심등교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527일부터 순차적으로 초등학교 개학이 시작되었지만, 코로나19의 지역전파사례가 산발적으로 계속 발생하고 있는 요즘 상황에서 불안한 마음으로 등교를 준비하고 있을 취약가정세대에 도움을 주고자 달성군에서 마련한 아동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초등학생 180세대에 전달될 안심등교키트는 아이들이 등교 시 손쉽게 소지할 수 있는 휴대용 손세정제, 손소독제, 가글, 항균물티슈 등의 위생용품과 길어진 실내생활로 떨어진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어린이 영양제와 유산균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코로나19예방을 위한 생활수칙 안내문을 함께 첨부하여 전담사례관리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게 된다.

 

아울러 지난 4월에 1차적으로 배부되어 호응도가 높았던 양육지원도서도 이번에 함께 배부되어 코로나사태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취약가정이 건강하고 슬기롭게 가정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아이들의 개학이 여러 차례 연기되었음에도 여전히 종식되지 않은 불안한 상태에서 등교에 나서는 아이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건강하고 즐겁게 생활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한 만큼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남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