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7.2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ynamnews.co.kr/news/20743
발행일자: 2020/06/25  영남신문
삼성생활예술고, 독도지킴이 학교 발대식 및 ‘감사합니다. 의료진 여러분!’ 캠페인 실시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는 지난 64일(목) 독도 지킴이 학교 동아리(온새미로) 발대식과 함께 코로나19 대응으로 격무에 시달리는 의사, 간호사님들의 수고에 감사의 뜻을 표하는덕분에 챌린지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이하 삼성생활예술고)는 교육부와 동북아역사재단이 전국 초,,고별 40개교, 120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독도지킴이 동아리에 선정되어, 학생들은 독도지킴이 발대식을 통해 독도 홍보를 위한 다짐하였다. 이후 독도는 우리땅 뱃지제작과 독도수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독도 알리기와 독도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또한 이와 함께 학생들과 함께 교장, 교감이 코로나19 대응으로 인한 의사, 간호사를 응원하고 누적된 피로감을 덜어주며, 이 사회의 따뜻한 마음이 있음을 전달하려는 의도의덕분에 챌린지에 함께 참여하여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동아리지도교사인 김창호 교사는 학생들이 독도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학생들 스스로가 독도 지킴이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덕분에 챌린지캠페인을 통해 암울한 코로나19 시대에도 아직까지는 우리사회가 따뜻한 배려와 애국심이 살아있음을 알았으며우리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다는 의지를 굳건하게 가져야 한다는 점을 학생들에게 교육하는것에 그 목표를 둔다고 전했다.

 

김효준 교장은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마련되었고,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도 의료진의 희생과 노고가 있었기에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있는것이며,‘덕분에 챌린지캠페인을 통해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김병택 기자 news2769@naver.com 


 

 


기사 출력  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