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 특산물, 로컬푸드 홍보 및 소비 활성화 공모전 개최

대구시는 대구 지역 특산물과 로컬푸드 체험스토리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유하는 ‘대구제품으로 산 Day!’ 공모전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대구시는 비대면 소비 촉진 사업의 하나로 시민들에게 ‘대구제품으로 하루 살아보기’로 지역 사랑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참여는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0월 30일부터 11월 20일까지 대구 로컬푸드점, 지역 소재 브랜드 음식점에서 가족과 함께 식사 또는 지역 특산물을 구입하고 직접 요리해 시식하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대구제품으로 산 Day!(daegu_product_day)’ 페이스북 계정 팔로우 후 업로드하거나,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 (#대구제품으로산day)와 함께 사진 또는 동영상과 체험스토리를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 가운데 선착순 320명에게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심사 결과 우수자로 선정된 5명에게는 최고 30만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시상한다.

공모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대구소비자단체협의회사무국(dgymca01@gmail.com)이나 대구광역시 민생경제과(☎ 803-5341)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는 올해 사업의 시범운영을 통해 대구제품의 범위 및 사용례, 운영 방법 등을 검토해 내년부터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처음 시도하는 이번 사업이 지역 특산물과 로컬푸드를 새롭게 발굴하고 숨은 맛집을 알리는 등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증대에 도움을 주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한마음으로 동참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 대구특산물 및 로컬푸드, 지역 소재 음식점 참고자료

・시 홈페이지〉산업・경제〉기업정보〉우수업체(지역 완제품 생산업체)

・시 홈페이지〉산업・경제〉농정정보〉대구의 농업

・시 홈페이지〉산업・경제〉농정정보〉농업기술센터〉특산물 소개

・위생정책과 대구푸드(www.daegufood.go.kr)

・다채몰(www.dachaemall.kr) 등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