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초등학교, AI와 함께하는 과학 축제 실시

청도초등학교(교장 김일환) 꿈을 품고 창의성을 키우는 '2024 AI와 함께하는 과학 탐구 축제'를 개최하였다. 해당 행사는 1~6학년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전일제로 운영하였다.

1~3학년은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과학적 기초소양을 갖기 위해 과학 상상화 그리기와 비행기 날리기를 미션형으로 구성하여 경쟁없이 즐기도록 꾸몄다.

4~6학년은 꼬마과학자 양성을 목표로 청소년 과학 탐구대회 및 발명품 경진대회 대표 선발을 겸하기 위해 융합과학, 과학토론, 발명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융합 과학 및 과학 토론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생성형 AI 및 디지털 저작도구를 활용한 대회를 운영하며 기존 풀과 가위를 썼던 예전 과학대회의 모습을 볼 수 없었으며 축제의 마지막 장에는 꿈을 품는 과학 마술쇼를 초청하여 모든 학생들이 과학 교과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즐거운 무대를 마련하였다.

이날 축제에 참가한 5학년 김○○ 학생은 "평소 외울 것이 많아 과학 교과를 좋아하지 않았지만 다양한 활동과 마술쇼를 통해 과학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엄○○ 교사는 "준비 과정이 힘들었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보며 교사로써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